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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상벌 및 윤리위원회] 2017년 우수기관 시상 및 홍보 안내  
글쓴이 관리자(admin) 글번호 217179
등록일 2017-09-20 10:30:19 조회수 3115

2017년 우수기관 시상 및 홍보 안내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벌윤리위원회에서는 다음과 같이 윤리적인 상담문화의 보급 및 확립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단체상담기관 및 개인상담소를 선정하고 시상홍보하고자 합니다.

 

 

선정부문

 

기업 및 단체 시상 예정 공고

 

1. 지원 자격상담 문화의 보급 및 확대에 공헌도가 큰 기업 및 단체

2. 추진 일정

 

1) 공지 및 접수 : 9월 25~ 11월 6

 

지원서류 (상벌윤리위원회 메일: ethics@krcpa.or.kr)

①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급 소지자 3인의 추천서 

② 활동보고서

(상담문화 보급과 확대를 위해 현재까지 수행한 활동들과 프로그램에 관한 해당 자료)

 

2) 심 사 : 11월 7~ 12월 13 

3) 시 상 : 12월 중순 이후(선정시 개별 통보)

 

 

상담기관 및 개인상담소 시상 예정 공고

 

1. 지원 자격모범적이고 윤리적인 상담기관 및 개인상담소 

2. 추진일정

 

1) 공지 및 접수 : 9월 25~ 11월 6 

지원서류 (상벌윤리위원회 메일: ethics@krcpa.or.kr)

①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급 소지자 2인의 추천서 

② 연혁 및 운영 현황 개요

(서류심사 후 실사 진행됩니다.)


2) 심 사 : 11월 7~ 12월 13 

3) 선정 및 시상 : 12월 중순 이후(선정시 개별 통보)

 

선 정 기 준 상담기관 >

영역

세부사항

내용

평가방법

조직 및 운영

시설 및 공간

개인상담실 집단상담실

심리검사실 상담대기실

사무실 기타 (전화사이버상담실 등)

시설 관련 문서 및 관찰

상담문서

관리

문서(사례철)의 정리와

기록 및 보존

문서관련 대장

*상담구조화 자료

상담 구조화 자료

기관 연혁

설립 연도 및 운영 현황 개요

관련 문서

윤리교육

*윤리교육 이수 여부

학회자료

인력

기관 책임자의 전문성

상근여부

․ 해당직이 주 업무인가

․ 주당 근무시간

상담관련 전문성 및 자격기준

보유 자격증전공

근무자

채용기준

채용 공고

근무자 인력 수와 전문성

인력 수와 근무자 보유 자격증 및 전공

근무자 보상수준

보상체계 관련 문건

근무자 교육 근무자의 전문성을 위한 교육(수퍼비전 등)

수퍼비전 보고서

상담 및 프로그램

상담 실적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수퍼비전

집단교육 등에 대한 사례 수

․ 전체 사례 수 및 내담자 수

․ 전체 회기 수

특성화

각 기관에서 역점을 두고 활발히 진행하는 사업을 직접 작성함

사업관련 문서나 기타 증거물

상담 성과

고객을 대상으로 기관에서 진행하는 만족도 및 성과물

만족도 조사

*상담구조화 자료 윤리적 상담을 위해 비밀보장이 되지 않는 상황녹음 또는 필서에 대한 동의상담시간비용환불 등에 대한 내담자의 권리보호 및 상담자의 의무와 권리에 대한 충분한 안내


선 정 기 준 개인상담소 >

영역

세부사항

내용

평가방법

조직 및 운영

시설 및

공간

개인상담실 상담대기실

관찰

상담문서

관리

문서(사례철)의 정리와 기록 및 보존

문서관련 대장

상담구조화 자료

상담구조화 자료

연혁

설립 연도 및 운영 현황 개요

관련 문서

윤리교육

윤리교육 이수 여부

학회자료

인력

전문성

(고용자)

상근여부

․ 해당직이 주 업무인가

․ 주당 근무시간

상담관련 전문성 및 자격기준

보유 자격증전공

근무자

(고용인)

채용기준

채용 공고

근무자 인력 수와 전문성

인력 수와 근무자 보유 자격증 및 전공

근무자 보상수준

보상체계 관련 문건

*근무자의 사례관리방식점검

질의문답

상담 및 프로그램

상담 실적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수퍼비전

집단교육 등에 대한 사례 수

․ 전체 사례 수 및 내담자 수

․ 전체 회기 수

상담 성과

고객을 대상으로 기관에서 진행하는 만족도 및 성과물

만족도 조사

*근무자의 사례관리방식점검 개인상담실로 사례회의나 수퍼비전이 원활하지 않을 시 근무자 스스로의 사례관리방안

 

시상 및 홍보

시상

선정된 기관 및 단체개인상담소는 소정의 상금 및 상패 지급

 

홍보 (해당년도)

선정된 기관 및 단체개인상담소는

1. 학회 홈페이지에 개제됩니다.

2. 윤리컨텐츠 제작시 컨텐츠 내용이나 포지에 개제됩니다.

3. 학회 홍보관련 리플렛 제작시 리플렛 내용이나 표지에 개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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