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 인사말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학회원 여러분

역사적 전통과 수월성을 지켜온 한국상담심리학회의 학회장으로 취임을 하면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의 학문적 수월성과 정통성을 이어받아 학문적 수월성(Excellence)을 지켜나가는 학회, 전문성(Professionalism)을 증진시키는 학회, 학회 회원들의 권익(Rights)을 보장하는 학회 (EPR)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로 학문적 수월성(Excellence)을 지켜나가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지금까지 지켜온 학문적 수월성을 잘 유지시키고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학회원들에게 최신의 학문적 경향을 경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국내 및 해외 학회와의 연계를 통해 우리학회의 학문적 우수성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장
둘째로 학회의 전문성(Professionalism)을 증진시키는 노력을 하겠습니다.
수퍼비전 실시 능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순회수퍼비전을 더욱 활성화 하겠습니다. 개정된 윤리강령을 쉽게 숙지하고 현장에 적용하도록 사례집을 발간하고 수퍼바이지들의 권리를 보장하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습니다.

셋째로 학회 회원들의 권익(Rights)을 보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학회는 여러분의 친정입니다. 친정으로서 우리 구성원이 사회에서 정당한 대우를 받고 존중받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언론매체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저희 학회 회원들이 적절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 회원들이 상담과 관련되어 법적 소송에 걸리면 보호하는 보험제도를 마련할 것입니다. 취업페스티발도 개최하여 다양한 취업정보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학회원들의 소리를 공식적으로 들을 수 있는 상담자를 지원하는 기구를 조직하여 세심하게 귀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추진하고자하는 EPR 추진을 위해 저와 부학회장, 운영위원장, 사무국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학회 회원님들의 아낌없는 관심, 지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2018년에는 우리학회 회원들의 고귀한 헌신이 귀한 열매를 맺고, 명예가 드높여지며, 사회에서 존중받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 제 41대 학회장 유영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