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담심리학회는 1964년 창립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회이며, 국내 상담전문가 3만 여명이 모인 학회입니다.
우리 학회는 상담 전공 대학원 재학 이상의 회원들이 모여, 보다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고, 실천하는 학회입니다.
또한 전문적인 수련과정을 거쳐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엄격한 자격시험과 자격심사를 거쳐 상담심리사를 배출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상담심리사들의 전문성 증진을 도모함으로써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상담전문가 학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상담과정에서 전문성과 윤리적 상담이 구현될 수 있도록 내담자, 상담자의 권익 보호에도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삶을 살아가는 동안 누구나 경험하는 발달 위기, 재해와 재난위기, 외상, 정서, 관계, 소통, 적응, 학습, 진로 등을 고민할 때 한국상담심리학회 전문가와 상담을 하면 건강한 발달, 치유와 성장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 소속 상담심리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한 선택입니다.
우리 학회 전문가를 만나기 위해서는 각 지역의 [상담심리사 알아보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는 앞으로도 전문성 향상과 윤리의식을 겸비한 치유와 성장의 안내자, 든든한 상담전문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 학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