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안녕하십니까? 한국상담심리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한국상담심리학회는 한국심리학회 분과이자 2024년에 창립 60주년을 맞은 심리상담 분야의 대표 학회입니다.
4만 8천여명(2025년 11월 30일 기준)의 한국상담심리학회 회원들이 마음건강 분야를 비롯하여 학교, 기업체, 국가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 개인의 심리적 적응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는 2002년 삼성전자 교육과정 위탁을 시작으로, 철도공사, 교육청, 여성가족부, 법무부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전문가를 파견하고 세월호나 포항지진과 같은 국가적 재난 대처와 같은 공익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의 전문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학술연구 활동 및 학술지 발간, 사례연구 및 교육수련 활동, 윤리성 강화와 공익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배출된 한국상담심리학회의 상담심리사 1급은 2,344명(상담심리 관련 석사/박사학위 및 3년 이상 상담수련 경력), 상담심리사 2급(상담심리 관련 석사학위 및 1년 이상 상담수련 경력)은 8,190명으로 한국상담심리학회에서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동시에 윤리적인 상담심리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의 상담심리사는 내담자를 보호하는 상담, 윤리적인 상담, 그리고 전문성이 검증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